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개설교과 설명

SNS 및 프린트
facebook
twitter
프린트
안내표로 교과목명,교과목설명순으로 안내 제공
교과목명 교과목설명
초급일본어강독 Ⅰ 일본어에 대한 바른 학습법을 익히고, 일본어의 가장 기본적인 표기 문자 발음 문형을 학습한다. 일본어의 기본적인 문을 읽고 이해하는 과정을 학습하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 등 일본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이해한다.
(Basic Readings in Japanese Ⅰ)
일본어입문 Ⅰ 일본어 한자를 중심으로 어휘 기초 과정을 학습한다. 일본 초등학교 1 2 3학년 수준의 기초어휘 한자를 중심으로 학습한다.
(Introduction to Japanese Ⅰ)
초급일본어강독 Ⅱ 초급일본어강독 Ⅰ의 다음 과정으로 일본어의 기본적인 문을 읽고 이해하는 과정을 학습하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 등 일본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이해한다.
(Basic Readings in Japanese Ⅱ)
일본어입문 Ⅱ 일본어입문Ⅰ의 다음 과정으로 본 초등학교 4 5 6학년 수준의 기초 어휘 한자를 중심으로 학습한다.
(Introduction to JapaneseⅡ)
중급일본어강독 Ⅰ 일본어 전공자를 위한 독해의 기초과정으로 일본어의 독해능력을 습득시킨다스매너를 익힌다.
(Readings in Intermediate Japanese Ⅰ)
일본어문법 현대 일본어 문법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익히게 한다. 현대 일본어와 한국어의 표현의 차이점을 대조하여 바른 일본어 능력을 배양한다.
(Japanese Grammar )
일본어회화 Ⅰ 일본어의 정확한 발음 및 억양을 포함한 일본어의 기초회화 능력을 기르고 일본어로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Japanese Conversation Ⅰ)
일본어작문 일본어의 기본문형을 바탕으로 일본어로 글을 지을 수 있는 작문 실력을 기른다.
(Japanese Composition )
멀티미디어 일본어 현대 멀티미디어 학습자료와 시설을 이용하는 것으로 학습자 스스로 일본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Multimedia Japanese )
일본한자교육 일본어 학습에 가장 기초가 되는 한자를 학습한다. 한국 교육한자와 일본 교육 한자를 이해하도록 학습한다.
(Education of the Japanese of Chinese Characters)
중급일본어강독 Ⅱ 중급일본어 강독Ⅰ의 다음 과정으로 일본어의 독해능력을 습득시킨다.
(Readings in Intermediate Japanese Ⅱ)
일본어 어휘론 현대 일본어 어휘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을 익히게 하고, 현대 일본어와 한국어의 어휘 표현의 차이점을 대조하여 바른 일본어 능력을 배양한다.
(Japanese Vocabulary Practice Pattern)
일본어회화 Ⅱ 일본어회화Ⅰ의 다음과정으로 일본어의 정확한 발음 및 억양을 포함한 일본어의 기초 회화 능력을 기르고 일본어로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Japanese Conversation Ⅱ)
일한번역연습 일본어을 한국어로 번역하는 실력을 기른다.
(Japanese-Korean translation practice)
영상 일본어 일본어 관련 영상을 이용하여 학생 학습활동을 중심으로 다양한 학습 방법과 학습 내용을 익힌다.
(Visual Media Japanese)
일본어문형연습 일본어 기초 문형부터 응용 문형을 학습하여 알맞은 일본어 표현 능력을 기른다.
(Japanese Sentence Practice)
고급일본어강독 Ⅰ 일본어의 대표적인 글을 초보적인 단계를 넘어 폭넓게 강독하여 독해력을 기른다.
(Readings in Advanced Japanese Ⅰ)
중급일본어회화 Ⅰ 일상생활에 필요한 회화 표현과 청취력 능력을 배양시킨다.
(Intermediate Japanese ConversationⅠ)
일본고전문법 현대 일본어에 나타나고 있는 문어적 표현을 중심으로 현대문법과 고전문법의 차이점을 대조하면서 고전문법의 기초 지식을 기른다.
(Classical Japanese Grammar)
일본어학세미나 Ⅰ 청해, 문자, 어휘, 문법 등 여러 방면으로 학습하여 각종 시험에 출제되는 문제를 학습한다.
(Seminar in Japanese Linguistics Ⅰ)
일본문학세미나 Ⅰ 일본 문학작품을 읽으면서 주제를 설정하여 일본어로 내용에 대해 자유스럽게 토론하면서 일본 문학작품을 이해한다.
(Seminar in Japanese Literature Ⅰ)
시사일본어 현재 시사 일본어를 학습하여 일본 사회를 이해하고 시사 용어 등을 학습한다.
(Current Japanese)
고급일본어강독 Ⅱ 고급일본어 강독Ⅰ의 다음 과정으로 일본어의 대표적인 글을 초보적인 단계를 넘어 폭넓게 강독하여 독해력을 기른다.
(Readings in Advanced Japanese Ⅱ)
중급일본어회화 Ⅱ 중급일본어회화Ⅰ의 다음 과정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회화 표현과 청취력 능력을 배양시킨다.
(Intermediate Japanese Conversation Ⅱ)
일본어학세미나 Ⅱ 일본어학세미나Ⅰ의 다음 과정으로 청해, 문자, 어휘, 문법 등 여러 방면으로 학습하여 각종 시험에 출제되는 문제를 학습한다.
(Seminar in Japanese Linguistics Ⅱ)
일본문학세미나 Ⅱ 일본문학세미나Ⅰ의 다음 과정으로 일본 문학작품을 읽으면서 주제를 설정하여 일본어로 내용에 대해 자유스럽게 토론하면서 일본 문학작품을 이해한다.
(Seminar in Japanese Literature Ⅱ)
일본문학사 일본문학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작품의 개요, 특징 등을 학습한다.
(History of Japanese Literature)
비즈니스 IT 일본어 비즈니스와 현대 IT 관련 일본어를 학습하여 현대 일본 사회에 필요한 문서등을 학습하여 실용문의 작성능력을 기른다.
(Business IT Japanese)
고급일본어회화 주제를 정하여 일본어로 자유스럽게 의사표현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Advanced Japanese Conversation Ⅰ)
일본어와 정보처리 정보화 시대의 일본어 정보처리 능력을 배양하고 컴퓨터의 전반적인 지식을 학습한다.
(Japanese and Information Processing )
일본어학개론 일본어 음성, 문자, 어휘, 문법, 대우표현 등을 학습하여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는 학습자의 일본어 학습의 난점을 파악하여, 일본어 학습에 응용한다.
(Introduction to Japanese Iinguistics)
일본사회이해 일본 사회를 중심으로 한국과 일본의 사회를 중심으로 일본 사회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쌓는다. .
(Understanding Japanese society)
일본어와 컴퓨터 컴퓨터 능력과 컴퓨터를 이용한 일본어 처리 능력 정보 등 종합적인 지식을 쌓는다.
(Computer Japanese)
일본어교수법 일본어의 학습자 입장이 아니라 교수자의 입장에서 효과적인 일본어 교수법을 모색해 본다.
(Study on Teaching Method of Japanese)
번역론 한국에서 번역되어 있는 문학작품을 조사 정리하여 이 번역작품의 번역의 가치와 한국에서의 일본문학의 번역 등을 파악한다.
(Theory of Translation)
입학
상담신청